MS, WSL2 · 리눅스용 DirectX 발표
https://www.clien.net/service/board/news/14982108?od=T31&po=1&category=&groupCd=
오늘 BUILD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WSL2의 GPU 가속 지원과 관련하여 리눅스용 Direct3D 12 포팅에 대한 내용도 발표되었습니다.
- WSL2에서는 DirectX 그래픽 어댑터를 리눅스 유저스페이스에 노출시키기 위한 'DXGKRNL' 커널 드라이버가 포함됩니다.
- DXGKRNL 드라이버는 VM Bus로 윈도우 호스트와 연결되며, 다중 GPU가 지원됩니다.
- 특히 유저스페이스에서 제한없는 완전한 D3D12 API를 제공한다고 합니다. libd3d12.so는 윈도우용과 동일한 소스 코드에서 컴파일되었다고 합니다.
- WSL2에서 GUI가 구현될 때까지 오프스크린 렌더링offscreen rendering만 지원되며, 윈도우 WDDMv2.9 그래픽 드라이버도 필요합니다.
- DirectX 코어와 D3D12 소스가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. 또 상기한 바와 같이 윈도우 WSL2에서 제공되는 DXGKRNL 커널 인터페이스를 요구하는 만큼, 순수 리눅스 시스템에서 DXGKRNL이 구현되지 않으면 현재 리눅스의 Wine · Proton에서는 활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.
'개발 관련 이야기 > 그밖에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A, C&C 타이베리안 던 · 레드얼럿 오픈소스화 발표 (0) | 2020.05.21 |
---|---|
3D 프린터로 뭘하지? 시리즈 11. ES100 케이스 만들기! (0) | 2020.05.21 |
(파이어베이스) 앱개발자의 부주의로 해킹에 노출된 4000여개 앱들은. (0) | 2020.05.14 |
(엑시노스) 갤럭시폰의 심장 SoC, 엑시노스 1000은 아이폰 A14, AP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! (0) | 2020.05.14 |
쿠버네티스를 더 쉽게 쓸 수 있는 툴 12가지 (0) | 2020.05.12 |